본문 바로가기

정보

줌 놀이(Zoom Play) 알아보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Joel 입니다.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재택근무를 하면서 오프라인 모임을 못하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7월부터 거리두기 완화를 한다고 발표했고 많은 사람들이 사적 모임을 가질 생각으로 들떴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델타 바이러스가 다시 창궐하면서 이는 미궁으로 빠졌습니다

7월부터 수도권은 방역 특별 단속기간을 갖는다고 하니 더욱 조심해야 되는 요즘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늘 그렇듯 방법을 찾아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것은 바로 젊은 사람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줌 놀이(Zoom Play)입니다.


1. 영화 이름맞추기



줌 화면에 영화의 한 장면을 캡쳐해 소개 한 뒤 영화의 이름을 맞추는 게임입니다.

조금 더 난이도를 높이고 싶다면 어떤 장면인지를 소개하는 것도 재밌습니다.


2. 고물상



줌 화면에서 제시하는 물건들을 가장빨리 모아오는 사람이 승리하는 게임입니다.

예를들어 핸드폰 충전기, 달력, 마스크, 검은 양말 등을 소개해서 가장 먼저 갖고 오는 사람이 이깁니다.


3. 초성 맞추기 게임



줌 화면에 초성과 주제를 제시하고 맞추는 게임입니다.

예를 들어 도시를 주제로 게임을 할 때 ㅇㅊ 이라고 제시를 한 뒤 ‘인천’이라고 먼저 대답하는 사람이 이기는 게임입니다.


4. 몸으로 말해요



진행자가 몸으로 표현하는 주제를 빨리 맞추는 게임입니다.

예를 들어 ‘가는 말이 고와야 오는 말이 곱다’라는 내용을 사회자가 몸으로 표현하고 그것을 가장 빨리 대답하는 사람이 이기는 게임입니다.


5. 드라마 제목 맞추기



진행자가 ‘위키피디아’에 나온 ‘드라마 기획의도’를 말해주고 이를 맞추는 게임입니다.

예를들어  ‘친딸과 양딸이라는 신분의 뒤바뀜으로, 극도의 갈등 상황에 놓이게 되는 두 딸과 두 어머니의 이야기’ 라고 말을 했을 때 ‘왔다! 장보리’ 라고 가장 먼저 대답하는 사람이 승리하는 게임입니다.


저는 친구들과 줌으로 모임을 가질 때 각자 배달음식을 시킨 뒤 컴퓨터로 줌에 접속한 다음 이렇게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때 그냥 이야기만 나누기 아쉬우니 게임을 한 번 준비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오늘도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