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프랑스 대표 음식

반응형



애밀리 파리에 가다 라는 드라마를 보셨나요?

미국인의 시선으로 본 프랑스를 조금 엿 볼 수 있는 드라마입니다.

프랑스의 패션과 문화를 보여주면서 동시에 다양한 음식들이 나옵니다.

유네스코는 프랑스의 음식을 무형문화유산으로 지정했을 만큼 프랑스에서 먹는 것은 정말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오늘은 프랑스의 음식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크루아상


많은 파리지앵들은 아침에 버터와 크로와상을 먹습니다.

얼핏 보면 단순해보이는 크루아상은 겹겹이 쌓여있는 페스트리의 맛을 극대화 하기 위해 많은 기술이 필요한 빵입니다.

요즘 한국에서도 많은 직장인들이 아침에 커피, 오렌지 주스와 함꼐 크루와상을 먹습니다.

식사시간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프랑스인들도 아침에는 분주하기 때문에 이동하면서 크루아상을 먹는다고 합니다.


에스카르고; 달팽이 요리


어렸을 때 먼나라 이웃나라라는 책을 읽어보셨나요?

그 책에서 프랑스 인들이 달팽이 요리를 먹는다는 글을 읽었을 때 충격을 받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달팽이요리는 프랑스 인들이 사랑하는 프랑스 대표 음식입니다.

에스카르고에는 여러가지 레시피가 있지만 그중 가장 유명한 것은 부르고뉴 레시피입니다.

부르고뉴 스타일 에스카르고는 12개의 달팽이와 마늘, 허브, 버터의 조화로 만든 요리입니다.

최근에는 카레, 트러플 등와 함께 달팽이를 조리하는 음식점들도 많아졌다고 하니 나중에 프랑스에 방문하면 여러 종류의 에스카르고를 맛보시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마카롱


최근 한국의 젊은 여성들에게 인기가 있는 마카롱은 프랑스의 전통 음식중 하나입니다.

기록에 따르면 마카롱은 18세기 후반 프랑스 카르멜 수녀원에서 처음 만들었다고 합니다.

프랑스에서는 피스타치오, 초콜릿, 바닐라 맛의 마카롱이 인기가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맛의 마카롱이 있으니 프랑스에 방문하시면 한 번 맛보시길 권유드립니다.


장봉베르


산업화가 고도화되면서 프랑스 인들도 간단하게 점심식사를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장봉베르는 바삭한 바게트에 햄, 버터를 넣어 만든 샌드위치 입니다.

들어간 것들이 별로 없어 맛이 있을까 걱정하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이 최상의 재료를 이용한 이 음식은 정말 맛있습니다.

최근에는 아삭한 샐러드로 같이 넣어서 파는 장봉베르 집 들도 있으니 나중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스테이크 타르타르


육회를 즐기는 한국인들에게 익숙한 음식이 바로 이 스테이크 타르타르 입니다.

스테이크 타르타르는 파슬리, 양파, 후추로 양념 한 생 쇠고기로 구성된 비스트로 클래식으로 전통적으로 날 달걀 노른자와 함께 제공됩니다.

이 음식은 원래 몽골의 전통음식인데 이것이 러시아로 퍼졌고, 17세기에 프랑스로 넘어오면서 지금까지 전통을 유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스테이크 타르타르는 달걀과 적절하게 섞은 다음 가벼운 샐러드나 빵과 함께 곁들여 먹으면 됩니다.


치즈


과거 샤를 드골 전 대통령이 "치즈 246 종이있는 나라를 어떻게 다 스릴 수 있습니까?" 라고 말할 정도로 프랑스에는 다양한 치즈가 잇습니다.

실제로 프랑스는 부드러운 치즈에서 매콤한 치즈에 이르기까지 300 가지 이상의 다양한 치즈에 있다고 합니다.

우리가 흔히 먹는 까망베르 치즈는 나폴레옹이 사랑한 치즈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날 치즈는 프랑스에서 위상이 매우 높아져서 식사 코스의 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치즈 전통적으로 메인 코스와 디저트 사이에 제공됩니다.


양파 수프


마지막으로 양파 수프 입니다.

우리가 요즘 먹는 양파 수프는 기록에 따르면이 18세기 루이 15세가 발명했다고 합니다.

양파를 볶아 카라멜 라이즈를 만든 뒤 소고기와 섞어 수프를 만듭니다.

토핑으로 크루통이나 빵을 올린다면 완벽한 프랑스 전통 요리가 완성됩니다.



오늘도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프랑스 전통 음식으로 오늘 저녁을 다채롭게 만들어 보시는 건 어떨까요?

반응형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금포인트 사용 방법  (0) 2021.03.25
안드로이드 시스템 웹뷰(WebView)삭제 방법  (2) 2021.03.25
아일랜드 음식 추천  (1) 2021.03.20
미국의 전통음식  (0) 2021.03.15
NFT 기술 알아보기  (1) 2021.03.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