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NFT 기술 알아보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Joel입니다.
세상이 점점 급박하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기술들과 용어가 끊임 없이 나오고 있습니다.
작년에 언론을 장식했던 분야는 바로 ‘메타버스’였죠.
오늘은 요즘 IT 업계에서 최근 이슈가되는 NFT 기술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NFT 기술이란?

NFT(Non Fungible Token) 즉, 대체불가능 토큰을 말합니다.
즉,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서 디지털자산에 개별적인 인식 값을 부여하는 기술을 말합니다.
이 기술은 최근 가상화폐분야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기술이기도 합니다.
3세대 코인이라고 하는 이더리움(Ethereum)에 쓰인 기술이 바로 이 NFT입니다.
비트코인의 단점을 보완한 코인이므로 개인적으로 비트코인보다 이더리움이 더 가치가 있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해봅니다.
또한 이 NFT는 진품과 가품을 구별하는데 많이 사용하는 기술입니다.
2017년에는 420억 달러정도의 NFT 시장이 2020년 말에는 3380억 달러까지 시장이 커진 분야입니다.


NFT 기술을 적용할 수 있는 분야는?

최근 미국에서 화제가 된 뉴스가 있었습니다.
바로 테슬라 CEO인 일론 머스크의 아내이자 가수인 그라임스의 디지털 그림이 65억원에 팔린 것입니다.
기존에 디지털 자산에는 이렇게 큰 금액이 지불되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복제가 쉬웠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라임스는 자신의 그림에 NFT 기술을 적용했고, 만약 이 그림이 복제가 된다고 해도 NFT기술로 원본을 구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기존에 우리가 사용하던 디지털 자산(영상, 그림, 음악)등에 NFT 기술들이 적용될 것이고 이는 또 다른 가치 상승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됩니다.


NFT 관련 주목 분야?

Nike는 Ether라는 옥션에서 NFT 기술이 적용된 약 13,000 달러의 독특한 운동화를 판매했습니다.
루이비통이 속한 LVMH그룹은 명품의 진위를 가리기 위해블록 체인 기술을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NBA는 최근 NFT기술을 적용한 수집품을 판매해 2억 3천만 달러의 매출을 올렸다고 합니다.
이렇게 다양한 분야에서 NFT 기술을 이용한 제품이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늘도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많은 분들이 NFT 기술에 먼저 관심을 가지고 투자를 하셔서 좋은 성과를 얻길 바라겠습니다. :)

반응형